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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만들다 보면 뭐가 어디있고 햇갈릴때가 많다.
물론 색깔을 이용하거나 특정 사물을 놓는 형식으로 구분을 할수 있기는 하나
이번에 소개할 것은 게임 작업시에만 보이고 실제 게임에서는 보이지 않는
기즈모를 생성할 것이다.
public Color color = Color.blue; public float radius = 1.0f; void OnDrawGizmos(){ Gizmos.color = color; Gizmos.DrawSphere(transform.position, radius); } }
필자는 저 소스를 빈 게임오브젝트 안에 넣고 총구의 앞에다가 넣어보았다.
그렇게 한다면 사진과 같이 보일 것이다.
저 소스 코드가 있는 사물(또는 빈 게임오브젝트) 속에는 파란 색의 1,0f 크기의 구형태의 기즈모가 있을 것이다.
참고로 기즈모를 선택하려면 화면에서 선택하는 것은 힘들고
Hierarchy 안에서 기즈모 스크립트가 적용된 것을 선택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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