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1/Unity3D

Unity3D에서 자주 쓰고 있는 C# 코드 (6) - LookAt (1)

daslyee 2013. 8. 27. 0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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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okAt이 처음에 무엇인지 몰라 네이버 어학사전에서 찾아보았다.

(http://endic.naver.com/enkrIdiom.nhn?idiomId=e50089590e6442d69da9878fc89e5065)


어학사전


이 말에 의미와 크게 다르지 않게 유니티에서도 쓰인다는 점을 알아두었으면 한다.


가장 간단하게 자석과 철가루를 생각하면 쉬울 것이다. 그럼 이제 자석에 의해 나아가는 철가루 소스를 적어보도록 하자.



	public GameObject magnetic;
	public int Speed = 20;

void Update(){
			float distance = Vector3.Distance(magnetic.transform.position, transform.position); //자석의 거리를 재는 코드.
		  
			if(distance <= 10.0f){ //자석과의 거리가 10 미만이라면, 자석을 향해 일정한 속도로 달려간다.
				transform.LookAt(magnetic.transform.position); 
				transform.Translate(Vector3.forward * Speed * Time.deltaTime); 
			}
		}
	}

이번에 러너게임을 만들던 도중 간단한 구현으로 쓰기위해 소스를 적어보았다. 


현재는 LookAt을 지금과 같은 기능으로 사용해보았지만, 다음 게임에서는 좀더 다양성을 추구해야 할 것 같다.


(아직까지 저 소스로는 거리에 따른 가속을 넣기가 필자의 머리로는 힘들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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